티스토리 뷰

Trend_ 세상 돌다

참신한 홍보, 기아 SOUL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6. 25. 13:51
오늘 점심먹은 후, 나른해진 몸과 눈을 확 잡아끈 동영상이 있었으니!
바로 기아차 SOUL의 홍보영상 이었습니다.

쏘울차 100대를 이용하여 춤추는 거인과 달리는 쏘울을 만든다는 이 동영상은
'기아 쏘울 락(Kia Soul Rocks!)' 이라는 제목으로 쏘울의 노출을 극대화 할 목적으로 만든 바이럴(Viral) 동영상이네요.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신개념 마케팅 기법입니다.
유튜브에서 벌써 20만명이 조회했다니 어느정도 성공을 거둔 것 같네요.
이 영상 촬영을 위해 전문 스턴트 드라이버들이 참여했으며 촬영에 동원된 차량은 해외서 실제 판매되는 수출용 차량이 아닌
연구소용 테스트용 차량이라니 혹시나 오해마시길^^ 




거인의 어깨 웨이브가 정말 귀여워요~
그리고 주행중인 쏘울도 정말 굴러가는것 같아요. 우히히~




얼마전 미국에서 방송 중인 쏘울의 TV 광고도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동물권익보호단체인 '동물을 인도적으로 대하는 시민 모임(PETA)'으로부터 '좋은 광고상'을 받은 것이죠. 
귀여운 디자인의 SOUL과 햄스터의 조화. SOUL만의 매력을 충분히 살려서 인정받은 것 같네요.




기아차의 야심찬 디자인차별화 전략과 함께 참신한 아이디어로 눈길을 잡는 SOUL.
오늘 또 SOUL덕분에 한번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게 됐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