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동아건설(대표이사 이인찬)이 고양 행신에 소재한 경원연립주택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지난 2일 열린 경원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경쟁사인 고려개발을 누르고 경기도에서는 처음 시행되는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는데요,

 

이 공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618-1번지 일원에 아파트 136가구를 건설하는 것으로 공사비는 약 205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회사는 이번 달 내에 공사도급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 관리처분계획인가, 내년 6월 착공 및 일반분양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공사기간은 21개월, 입주는 20204로 예정돼 있습니다.

 

신동아건설 이인찬 대표이사는 "올해 회사가 소규모 정비사업을 추진하면서 지난 2월 인천 학익2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에 이어 중견건설사로는 처음으로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하게 됐다""앞으로도 사업성이 좋고 리스크가 적은 정비사업 위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4면이 도로로 둘러싸인 가로구역 면적이 1미만인 지역으로, 노후건축물 수가 전체의 3분의 2 이상이고 가구 수는 20가구가 넘는 지역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정비구역 지정, 추진위원회 구성 등 복잡한 절차를 생략할 수 있어 사업 진행 속도가 빨라 정비사업의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입니다.

 

▲경원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