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주일중에 가장 지루한 날이 수요일 오후가 아닌가 싶어요.
그런 이유로~ 오늘은 한박자 쉬어가는 마음으로 재미난 포스팅을 한번 해볼까 해요.

올해 초, 구글어스(Google Earth) 5 베타버젼이 공개되면서 구글어스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커지고 있는데요. 
구글어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위성 이미지, 지도, 지형 및 3D 건물 정보 등 전세계 지역 정보를 볼 수 있게 만든
위성 영상 지도 서비스 프로그램이죠.

덕분에 방에 혼자 앉아서도 전세계의 여러 지역들을 맘껏 볼 수 있는데요.
지구 곳곳의 흔히 볼 수 없는 재미있는 광경들 중 화제가 됐던 장면들을 함께 감상해보아요~




하늘에서만 볼 수 있는 것




캐나다 앨버타 지역의 황무지의 수호신 이라고 명명된 이 지형은 인디언 얼굴 모양을 띄고 있다.
아래 사진에서는
브라질 바우루(Bauru)
근처에서 거대한 사람모양의 호수를 볼 수 있다.






거대하고 독특한 모습



(인형위에있는 조그마한 것이 집)

거대하고 독특한 것을 찾는 것은 구글어스 커뮤니티의 가장 인기있는 활동 중에 하나다.
위 사진은 거대한 핑크 토끼 이미지로, 이탈리아 프라타 네보소(Prata Nevoso)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이는 비엔나에서 온 한 아티스트 그룹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길이가 200피트에 달한다고 한다.




크롭 서클 찾기





재미있는 모양의 크롭 서클(Crop Circle)을 찾는데 더 없이 좋은 것이 구글어스이다.
위 사진은 네바다(Nevada) 주의 비티(Beatty) 근처 사막에 있는 것으로, 수 백 개 서클 중 하나다.

아래 사진은 오레곤 주에서 발견된 파이어폭스 로고 모양의 크롭 서클
.




유명인에 대한 집착(?)




오프라 윈프리에 대한 사랑이 넘친 듯 하다. 아리조나의 한 농장에는 10에이커 크기로 오프라 윈프리의 얼굴이 나타나있다.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윈프리의 얼굴에서 길을 잃었어라고 말할 수 있을 듯 하다.
이 외에도 구글어스를 이용해서 연예인들의 집을 찾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다
.





공개된 비밀




만일, 정보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구글어스 때문에 더 이상 커다란 것을 숨길 수 없게 됐다. 
위의 사진은 
1.8평방 마일 정도되는 크기의 모델로 중국과 인도의 국경지역을 나타낸 것이다.
이곳은 중국의 북부 센트럴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곳.
이 모델의 존재여부를 보도한 호주 언론사 더 에이지(The Age)는 탱크 운전기사들을 훈련시키기 위한 목적이라고 분석했다
.





이 비키니는 어디 제품일까?





구글어스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지구가 매우 저화질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할 것이다.
하지만 구글어스는 점차 고화질 사진들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 호주의 본디비치(Bondi Beach) 해변을 보면, 고화질로 여성들이 입은 비키니의 브랜드까지 읽을 수 있을 정도다. 

아래 사진은 산타로사 지역의 공원의 모습을 고화질로 촬영한 것
.





빌딩 벽에 주차되어있는 차




구글어스에서는 재미있는 장면도 잡히기도 하는데, 네덜란드의 한 지역에는 빌딩의 벽에 차를 주차시킬 수도 있는 것처럼 보인다.
아래의 사진을 잘 보면 주차장에 차가 옆으로 누워서 주차되어있다. 장소는 독일의 한 지역
.






아프리카의 휴식시간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구글어스와 제휴를 맺고 아프리카 메가플라이오버(Africa Megaflyover)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잡지는 구글어스에서 접근이 가능한 500개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를 만들어 냈는데, 위 이미지는 그 중에 하나로 낙타와 낙타 보호자들이 나이지리아에 있는 우물가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 장면이다
.





코끼리 이동 모습




구글의 위성은 가끔 지구 서식동물의 이동 모습을 잡기도 한다.
아프리카 코끼리
10마리가 이동하는 모습을 담은 위의 사진처럼 말이다.





가상 관광

비행기를 타고 직접 그 곳을 찾아가는 것을 어떤 것도 대체하긴 힘들겠지만, 구글어스를 이용하면 유명한 관광지의 맛을 볼 수는 있다.
위 사진은 잠비아와 짐바붸 국경에 위치한 빅토리아 폭포이며
, 에베레스트 산맥()이나 킬리만자로 산도 미리 볼 수 있다.




숨은 로고 찾기





회사의 로고나 마크가 위성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큰 것이 아니라면, 구글어스에는 광고가 전혀 없다.
위 사진에 있는 거대한 포드 로고는 미시건 주 디트로이트 근처에서 발견됐다
.
아래 사진은 칠레에서 7만 개의 코카콜라 병으로 만들어진 코카콜라 로고다.





미스터리로 가득 찬 지구


 

구글어스에서는 잘 설명이 되지 않는 장면도 잡히곤 한다
.
위의 사진은 파리의 한 주차장에 전투용 제트기가 주차되어있는 모습이다.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붉은 피 색의 이라크 지역 호수는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가?

영국 에든버러 지역에서는 마치 거인이 풀 속에 묻혀있는 듯한 모습이 발견되기도 했다
.






정말 세상은 오래 살아야 하나봐요.
컴퓨터 하나로 온 세상을 둘러보는 날이 올거라고 누가 쉽게 상상이나 했을까요?
마지막으로, 재미로 보는 구글어스이시여~ 사생활은 보장해주길~^^;


(이 포스팅은 2월 4일 IDG뉴스를 참고했습니다)

'일상_ 생활의 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책상은 어떤가요?  (10) 2009.07.29
품격있게 화내는 법  (2) 2009.05.28
마음을 정화시키는 동물사진들  (9) 2009.05.11
줄리아페페답게 살기  (4) 2009.05.07
기절초~風 선풍기!  (2) 2009.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