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_ 생활의 재발견

티셔츠 만들기2(Collaboration)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4. 17:08

최근들어, 눈에 띄게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만남 또는 서로 다른 제품군의 브랜드와 브랜드를 만나는 Collabortion이 유행입니다.
Collaboration은  대개가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기존에 갖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색다른 매력을 뽑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Collaboration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가격이 두배 이상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반응이 더 뜨거운 것 같기도 하구요, 저도 열렬한 Collaboration 제품 팬입니다.
제 생각에는 상당히 독특하고. 신선하고, 런칭되는 순간만 그 물건을 살 수 있다는 매력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제 취미생활 중 하나인 '티셔츠 만들기'를 저의 지인분과 Collaboration해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제 나름 자체브랜드라 해서 만든 wait there와 저의 지인(그림작가)분께 정중히 요청하여  제작을 했는데. 그림작가 분의 감성과 창작성 그리고 그 분 만의 스타일이 제 wait there 티셔츠에 녹아드니..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간단히 그림 설명을 하자면,
첫째, 'women'이라는 작품은 샤워하는 여자 커텐사이로.. 미키마우스 그림자가 비춰집니다.
결국은 미키마우스가 샤워하는 여자를 훔쳐본거죠...ㅎㅎ
둘째, '메마른 여인' 작품은 정말 청순하고 가련하게 생긴 여인이 몸이 정말 말라 남자몸처럼 보입니다.
전체인 톤도 무겁고 청순한 그녀의 표정도 웬지 슬퍼보입니다.
셋째, 이건 제목이 없네요, 그냥 느낌이 좋습니다.


티셔츠 만들기는 생각보단 참으로 간단한 공정입니다
직접 염색물감을 사서 티셔츠에 직접 그려서 입어도 되고,
위의 제 방법처럼, 태블릿을 통한 그림을 그리거나, 아님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을 스캔받아서 티셔츠 전문 출력소에 의뢰하셔도 됩니다. 그림 위치나 크기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적용하면 되구요(참 쉽죠^^)


가끔은 약간의 노력으로, 색다른 일상의 즐거움을 찾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지구상에 나 혼자만 입고 다니는 특별한 디자인의 티셔츠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훗날 파밀리에와 유명 디자이너와의 만남을 기대합니다.^^